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건강상식

전립선 건강이란 ?

  • 조회 1,318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1. 전립선이 하는 역할은 무엇일까요?

 

전립선은 방광 바로 밑에 요도가 시작되는 부분을 싸고 있는 기관입니다. 이것은 결합조직으로 싸여있고 관모양의 많은 샘(우리 몸에 필요한 물질을 생산하는 조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립선에서는 우유와 같은 연한 알칼리성액을 분비하며, 이 액은 정자에 의해 생산되는 산성액과 질의 산성 분비를 중화시키는 작용도 가질 뿐 아니라 정자가 여성의 생식기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전립선은 평활근 수축의 결과로 사정과 함께 그 분비액을 분비합니다. 일반적으로 전립선은 사춘기 초반부터 발달하기 시작하여 몇 년 후에는 성인의 크기만큼 성장합니다. 그 후 20대부터 50대까지는 크게 변화가 없으나 나이가 들어가면서 점차 비대해져 전립선이 요도를 압박하여 배뇨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75세 이상 남자의 70%가 발병하는 질환입니다.
 
2. 건강한 전립선을 유지하는 것이 왜 중요할까요?
 
남성은 나이가 들면서 전립선의 크기가 커지게 되는데 이를 가리켜 전립선 비대증이라고 합니다. 전립선 비대증의 문제점은 전립선이 커지면서 요도가 압박되어 소변볼 때 문제가 생긴다는 점입니다. 소변을 보고 싶지만 쉽게 나오지 않는 '배뇨지연', 소변줄기가 가늘어지는 '세뇨', 힘을 줘야 소변이 나오는 '배뇨곤란', 소변보는 시간이 길어지는 '배뇨시간 연장', 소변을 다 봤는데 아직 남아 있는 것 같은 '잔뇨감', 소변이 마려워서 배가 아플 지경인데도 소변을 볼 수가 없는 '요폐색' 등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여기에 전립선이 방광을 자극해서 오는 증상도 있을 수 있는데 화장실 가는 사이에 그냥 실례해 버리고 마는 '급뇨', 소변을 자주 보는 '빈뇨', 밤에 자다 일어나서 소변을 보는 '야간뇨',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소변을 보게되는 '요실금' 등이 방광자극에 따른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전립선 기능이 저하되는 원인은 ?
 
잦은 육식과 노령화에 따른 성호르몬의 부조화, 전립선 간질과 상피질간의 상호작용의 변화 등으로 전립선 기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4. 전립선 기능 개선을 위한 일상적인 방법은 ?
 
육류같이 지방분이 많은 음식은 되도록 줄이고, 탄수화물과 야채의 양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술을 많이 마시면 갑자기 소변량이 늘어나 방광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과음은 피해야 합니다.
 
5. 전립선과 관련된 건강기능식품은 우리 몸에 어떤 도움을 줄까요?
 
◎ 전립선 건강의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호르몬의 변화(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의 증가) 등으로 전립선비대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쏘팔메토열매추출물은 테스토스테론(남성 호르몬)을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으로 전환시키는 효소(5-α-reductase)의 활성 저해로 전립선 비대증 증상 개선 효과를 나타냅니다.
 
※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는 무엇일까요?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 ,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 등 복합물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01 페이지
번호 제목 조회
40 민들레 효능 1510
39 알레르기 비염 2235
38 콜레스테롤 개선 ( 폴리코사놀 / 스피루리나 / 레시틴 ) 2617
37 요로건강이란? 1793
36 메르스 감염예방 생활수칙 1561
35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란?? 1616
34 체지방 감소란 ? 1752
>>> 전립선 건강이란 ? 1319
32 눈 건강이란 ? 1340
31 간 건강이란 ? 2021
30 콜레스테롤 개선이란 ? 2127
29 피부 건강이란? 2232
28 혈당조절이란 ? 2206
27 장건강 2348
26 혈액 순환 장애 2242